본문 바로가기

요즘나는/쇼핑의 즐거움

SONY A7R + SEL2870 중고 구입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SONY A7R + SEL2870 중고 구입기



2주전 쯤, 진정한 카알못 중 하나인 나는 카메라를 구입하려고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1. 고프로4 세션


고프로 세션4는 처음 나왔을때 40만원대에 팔리는 고가 카메라였다 

하지만 성능대비 가격이 너무 높아 대차게 까지이도 않고 사람들의 무관심으로판매가

이루어 지지않고 있었던 어느날 40%가까운 할인을 하며판매를 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거다 싶었다. 어차피 카메라도 있겠다, 여행용으로 하나 구입하자!

고민을 했다...이걸사면 영상은 괜찮은데 사진이.......... 그렇게 눈이 한단계 높아졌다


2. 고프로4 실버 


"그래 영상도 잡고 사진도 잡아야지, 이정도는 사야하지 않겠어?" 라는 마음에 설레이는 마음으로 물건을 찾아 보기 시작했고

눈에들어온건 고프로4 실버 

내가 알아본 최저가로 38만원? 정도 구입가능한 가격이 나왔다. 구매하려던 찰나

"아 이걸 사야하나? 여행을 얼마나 다닐까? 차라리 카메라를 사는게 좋지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카메라 구매하는거에 대해선 리셋이 되었다


3. RX100M3 / RX100M4


결국 포기할줄만 알았던 카메라 구매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에 찾아본 카메라는 똑딱이 최강 RX100 

기계가 좋은건 알겠는데 막상 똑딱이에 100만원 가까이 주고 사려니 못사겠더라

다시 리셋


4. A7M2 / A7R


가벼운 카메라중 성능 좋은 카메라가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

결국 미러리스 풀프레임인 a7 시리즈 까지왔다

생각해 보면 바디 + 렌즈 까지 살 가격이면 RX100은 그냥 샀을텐데, 

이미 머릿속에서는 a7말고는 다 지워져 버렸다


A7 시리즈중 A7은 빼고, A7 후속작인 A7M2, A7 업그레이드 A7R 두개가 최종 선상에 올랐다

어차피 단점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으며 각각의 장점

A7M2: 5축 손떨방

A7R: 고해상도

이두가지가 머릿속을 맴돌며 무한루프를 그리다 결국

"130만원 선에서 장터에 저렴하게 나오는애를 먼저 사자"


5축 손떨방 쓰다 안쓰는거면 무조건 A7M2 샀겠지만 

아직 써보지 못했으니 그기술이 얼마나 뛰어난지 모르니 열심히 고해상도로 사진을 찍어보자는 마음에

장터를 매복하다 결국 A7R을 구매하게 되었다

(A7R2는 아예 구매예정 없었음)


내카메라 이름은 에치랄(에이 칠 알)로 정했다.

  2주동안 생각하느라 고생했다. 밤낮 가리지 않고 SLR장터 매복한 결과 후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었던것 같다

-

A7R 바디와 2870(번들렌즈)는 각각 다른분께 구매했다

바디는 어제 판매자 분께서 차를 타고 집앞까지 와주셨고

렌즈는 오늘 택배로 받아 보았다

비로소 오늘저녁 이렇게 구입기를 쓸수 있게 되었다

-

박스 따윈 없고 부속품 따윈없다 오로지 바디와 충전기, 충전지뿐

어차피 오래 쓸려고 구입 한거라 박스랑 부속품은 없어도 된다 카메라만 문제 없다면

(오늘 사용해본결과 문제 없었음, 어차파 보증기간 남아 있음)




위에서 봤을때는 핸드폰 크기와 맞먹는 크기

물런 세워 놓으면 차이는 많이나지만

미러리스 바디라 그런지 정말 작다





따로 구입했던 2870렌즈

소니의 실수로 불리는 단렌즈이지만 

좋은 성능을 갖고 있다고 해서 구매했다


정품 스트랩은 없었고 slr스트랩만 존재했다. (아저씨가 매니아셨나?)



소니 7AR, 캐논 50D 비교


누나가 샀던 50D 축복이 렌즈 17-55

8년 가까이 되었지만 현역으로 잘쓰고 있었는데 

무게 때문에 도저히 갖고 다니기 힘들었다 

하지만 지금찍어도 사진은 정말 잘나온다

(이게 내 수준이겠지...)


소니 7AR, 캐논 50D 비교샷


둘다 비슷한 사진 이지만 A7R이 조금 색감이 진한걸 확인할수 있다.


A7R

50D


A7R 테스트 샷


오늘 아부지 생신이어서 누나 가족과 우리가족끼릴 밥을 먹었다

가족이 모인김에 우리 조카 한장씩




본문 제일 먼저 말했든 나는 카알못이다.

전공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동호회 활동을 하며 전문가들과 

이야기를 견줄수 있을만큼의 지식도 갖고있지않다


그런대도 왜 A7R을 선택 했는지는 나도 모른다

그냥 A7R이 끌렸던것 같다 

단점으로 지적하는 빛샘, 플라스틱 바디, 셔터 소리가 커서 블러가 생김등 이런단점

게다가 번들렌즈(호불호가 갈리지만 불: 바디성능에 비해 렌즈 해상도가 떨어짐)이라는 평들이 많았다 

고화소 하나의 장점으로 커버가 될것 같아서 구매했다

물론 쓰다가 아닌것 같으면 갈아 타겠지만 일단 써보는대 까지는 열심히 써봐야지.


-이상 카알못 A7R 구입기 끝-


소니 / SONY / A7R / A7 SERISE 

미러리스 / 풀프레임 / full frame

디카 / 디지털 카메라

번들렌즈 / SEL2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