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ope/14 이탈리아

유럽 배낭여행 : 이탈리아 로마 - 로마의 일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럽 배낭여행 : 이탈리아 로마 - 로마의 일상


15번째 도시 이탈리아 /  로마

배낭여행 28일차 


와 내려오니 더 많아진 사람들 바글바글해졌다




옷은 안 멋지지만

얼굴은 멋진 스위스 근위병




이날 이렇게 사람이 많았던 이유는 교황님이 나오는 날이기 때문




교황님 나오시기 전에 자리를 잡고 기다렸다




저곳에서 교황님이 나오실 예정이다

나오기 전까지 많은 나라의 사람들과 행사를 보면서 구경하니 시간이 금방흘렀다. 




어? 나오셨다 현 교황님이신 프란치스카 교황님

예전에 한국도 오셨지만 소탈하시고 옳은 비판도 자주 하시는 분이라 팬 아닌 팬이 됐다




교황님 말씀이 끝나고 가면 사람들이 우르르 나갈 것 같아서 중간에 미리 나왔다




성 베드로성당에서 교황님을 멀리서 보고 숙소까지 가기 위해서 걸었다


성 베드로 성당 에서 정면 밑으로 쭈욱 내려오면 보이는 천사의성

옛날 교황이 적에게 공격을 당했을때 방어기지로 사용했다고 한다


앞에 보이는 테베레 강이 참 예쁘구나 :)



들어가서 구경하려 했으니 기다려야 하기도 했고

입장료도 있기도 했고 그냥 멀리고 보고 걸었다




지도도 없이 무작정 걸었던 이날.




어리둥절 걷다보니 찾은 판테온

딱봐도 오래되보이는 신전

무슨 이탈리아 건출물든은 뭐만하면

1세기에 만들어진 건물들이 많다

1세기라니....




로마에 오면 젤라또를 먹어라

3대 젤라또중 하나지올라띠 에 왔다

저번에 먹었언 올드브릿지, 이번에 먹은 지올라띠

2대까지 완성 ㅋㅋㅋ

이제 파씨만 가면 완성인건가?




그리고 걸어서온 스페인광장

역시나 사람들 바글바글

날씨가 좋아서인지 사람이 많아도 좋다 :)




로마에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뽐삐 티라미수

이건 진짜 먹어야 한다 두번 먹지못해서 슬프다

아니 세번먹길 바란다...

여행에서 만난 친구들과 하나씩 사서먹었는데

오리지날이 제일 맛있었다




사람은 무지 많았지만

그냥 앉아서 아무생각안하고 노래들으며 앉아있으니

그 또한 행복하더라 유럽은 정말 The Love




해질녘이 참 예쁜 로마

유독 해질녘을 많이 본 도시가 아닐까싶다




숙소 거의 다와서 봤던 귀여운 로마 표지판 ㅋㅋㅋ

항상 소매치기 조심!!! ㅋㅋㅋㅋㅋ

언제 어디서 당신을 노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아침일찍 나왓는데 숙소에 도착하니 어느덧 저녁

로마에 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내일이 마지막

시간이 정말빨리 흐르는지 너무 서글펐다

유럽 / 유럽여행 / 유럽배낭여행 / 이탈리아 / 로마 / 바티칸

성 배드로 성당 / 천사의성 / 판테온 / 스페인광장 / 지올라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