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ope/14 벨기에

유럽 배낭여행 : 영국에서 브뤼셀 가는방법 (유로스타 예약 / 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럽 배낭여행 : 영국에서 브뤼셀 가는방법 (유로스타 예약 / 후기)


           

 

3번째 도시 벨기에 / 브뤼셀

유럽여행 5일차

 

런던에서 브뤼쉘 유로스타 예약하는 방법

 

1. 유로스타 사이트를 들어간다

(사진 누르면 사이트이동)


 

TIP: 사이트 선택

유럽에서 직접 예약할때는 크롬을 사용하는게 좋다.

왜냐하면 번역을 할수있으니까, 

영어를 잘하거다 보고 하려면 익스플로러

그냥 나혼자 하고싶다 크롬

번역하는 방법은 빨간 박스를 확인!


 

2. 출발지와 도착지, 날짜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3.노랑줄은 저가, 파랑줄은 평균가, 회색줄은 비지니스 

☆이 있는건 최저가

내가 가야할시간을 확인하고 

체크한뒤 다음으로 넘어간다

-

저렴하게 구입했다고 다 좋은건 아니다

저렴하게 구입했을땐 시간변경 환불불가이니 

구매할때 한번더 확인해주는게 좋다


 

4. 보험을 가입 할껀지 안 할껀지 선택

나는 보험을 선택하지 않았다

보험을 선택하지 않을꺼면 빨간 박스 체크하고 다음으로


 

5. 회원 가입 하고 구매 할 꺼면 첫번째 체크박스

비회원으로 구매 할꺼면 두번째 체크박스

만들어 놓은 아이디가 있으면 세번째 체크박스 체크하고 다음 단계로.

 

나는 비회원 으로 구매했으니 두번째 체크박스 체크


 

6. 성별, 이름, 성 입력한뒤 다음 단계로


 

7. 지불카드, 본인 정보등 비어있는 곳에 정보를 입력해준다.

영.어.로 입력해야한다 

영문주소가 필요하면 네이버에 영문주소라고 치면 주소가 나온다

제일 중.요.한.건 이메일 

바우쳐가 이메일로 오니 반드시 이메일 확인이 필요하다

-

참고로 나는 비자카드를 이용했는데 거의 취소 없이 다 이용했다.

-

이렇게 하면 예약끝

 런던 - 벨기에 유로스타 예약 요금

 43£

 


유로스타 후기


유로스타를 타기위해 아침부터 서둘러서 이동했다

한국 에서 유로 스타를 예약할 때는 사람들이 주로 타지않는시간대가 싸다

다행이 영국 지하철이 일찍부터 하게 되서 킹스크로스역(King's Cross)까지 가는데 오래걸리지는 않았다

-

킹스크로스역 도착해서 오이스터환불 하려고 갔는데 보증금=5파운드 + 잔액=5.5파운드=10.5파운드 아닌가?

5.5파운드만 줘서...이게 뭔가 싶었다 왜 이것만 주느냐 했더니

뭐라뭐라 하는데...반박할수가 없었다 영어도 못할뿐더러 시간도 없었으니까 서러웠다 ㅠㅠ

아쉬운대로 5.5파운들만 들고 세인트 판크라스역(St Pancras railway station)으로 향했다.

(웬만하면 오이스터 카드에 돈을 남기지말고 다쓰자)

킹스크로스역에서 내려서 3분정도 걸어가면 세인트판크라스역나오는데 이곳에서 유로스타를 타면된다

-

도착하게 되면 티켓과 여권을 보여주고 출국 심사를 한다

파리나 브뤼셀로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사람이 많으니 조금 빨리 준비해서 나가는게 좋다

심사를 마치고 기다리다가 플랫폼 번호가 뜨면 이동하면 된다

나는 8:04분 브뤼셀행 열차다


 

열차 출발시간까지 기다리는중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


 

화장실을 갔다오니 플랫폼 번호가 떴다

내가 타야할 플랫폼은 9번


 

내가 가야할 목적지

런던 - 브뤼셀 미디


 

이제 탑승!

캐리어는 들어 올때 선반에 올려 놓고 자리를 잡았다

아점 먹을겸 아까남은 돈으로 간단하게 음료랑 샌드위치를 샀다.

 

 

브뤼셀 미디역 도착

해저터널을 넘어 온다해서 엄청 기대했는데

그냥 지하철 타는 느낌.

확실히 고속열차라 그런지 귀가 멍멍해졌다

시간은 세시간 정도 걸린것 같았다

 

 

역주변을 서성이며 돌아다니려 했는데

브뤼셀에 평이 너무 안좋아서 일단 숙소로 이동했다

브뤼셀 일정 시작!